"라이벌, 부끄럽게 만들 정도"…해외서 극찬 받은 한국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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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적인 차"…북미에서 찬사 받은 제네시스 GV70
GV70 부분변경, 미국 등 북미서 호평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에서 인기가 높은 제네시스 GV70의 신형 부분변경 모델이 현지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29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린 GV70 핵심 기술 발표 및 시승회에서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 카앤드라이버, 애드먼즈, 오토모티브 뉴스, 켈리블루북 등 북미 주요 60여개 매체가 참석했다.
신형 GV70는 전륜 서스펜션에 적용됐던 하이드로 부싱을 후륜 서스펜션에도 추가해 승차감을 개선하고, 스티어링 최적화 튜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운전을 가능하도록 했다. 또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할 때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V70은 북미 시장 출시 이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네시스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지난해 제네시스 미국 전체 판매량의 35%, 캐나다 전체 판매량 중 57%를 차지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GV70는 여전히 럭셔리와 스포츠의 경계를 능숙하게 넘나 든다”며 “승차감이 울퉁불퉁한 노면에서 더욱 개선됐고 이전보다 날카로운 조향이 가능해 코너링도 더 정교해졌다”라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는 “핸들링에는 전혀 타협이 없으며 승차감은 이전보다 확실히 더 좋아졌다”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평가 플랫폼 에드먼즈는 “GV70의 부드럽고 자신감 넘치는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접지력은 운전자에게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카즈닷컴은 “날카롭고 직관적인 핸들링이 스포츠 세단 수준의 운전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캐나다의 자동차 미디어 플랫폼 드라이빙은 “텍사스 도로는 고속 주행 시 유난히 시끄러운데, GV70는 놀라울 정도로 조용하고 부드럽다”며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차분한 실내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미국 주간 뉴스 매거진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패널의 마감과 모던한 대시보드 디자인, 센터 콘솔의 카본 파이버 트림까지 정말 환상적”이라며 “동급의 경쟁 차종을 부끄럽게 만들 정도”라고 극찬했다.
GV70 부분변경, 미국 등 북미서 호평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에서 인기가 높은 제네시스 GV70의 신형 부분변경 모델이 현지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29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린 GV70 핵심 기술 발표 및 시승회에서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 카앤드라이버, 애드먼즈, 오토모티브 뉴스, 켈리블루북 등 북미 주요 60여개 매체가 참석했다.
신형 GV70는 전륜 서스펜션에 적용됐던 하이드로 부싱을 후륜 서스펜션에도 추가해 승차감을 개선하고, 스티어링 최적화 튜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운전을 가능하도록 했다. 또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할 때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V70은 북미 시장 출시 이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네시스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지난해 제네시스 미국 전체 판매량의 35%, 캐나다 전체 판매량 중 57%를 차지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GV70는 여전히 럭셔리와 스포츠의 경계를 능숙하게 넘나 든다”며 “승차감이 울퉁불퉁한 노면에서 더욱 개선됐고 이전보다 날카로운 조향이 가능해 코너링도 더 정교해졌다”라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는 “핸들링에는 전혀 타협이 없으며 승차감은 이전보다 확실히 더 좋아졌다”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평가 플랫폼 에드먼즈는 “GV70의 부드럽고 자신감 넘치는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접지력은 운전자에게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카즈닷컴은 “날카롭고 직관적인 핸들링이 스포츠 세단 수준의 운전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캐나다의 자동차 미디어 플랫폼 드라이빙은 “텍사스 도로는 고속 주행 시 유난히 시끄러운데, GV70는 놀라울 정도로 조용하고 부드럽다”며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안 차분한 실내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미국 주간 뉴스 매거진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패널의 마감과 모던한 대시보드 디자인, 센터 콘솔의 카본 파이버 트림까지 정말 환상적”이라며 “동급의 경쟁 차종을 부끄럽게 만들 정도”라고 극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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